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좋은 개발자란 ?

반응형

개발을 시작한지 15년 정도가 되면서 과연 나는 좋은 개발인가? 라는 생각을 자주 하게된다.

 

좋은 개발자는 어떤 개발자일까? 지금껏 참 많은 개발자분들을 만나고 애기해보고 간단한 교육도 진행해 봤지만

 

딱 정답이 있지는 않는것 같다. 나는 개발자는 계속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술적으로든 개발 환경으로든 

 

환경에 맞게 변해야만 계속 발전하는 개발자로 살아 남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편하게 대화 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자! . 

   다른 사람이 나와 의견을 나누는것을 불편하게 생각지 않게 하는 개발자가 되자. 오픈마인드! 

   그래야 내 생각도 다른사람에 편하게 전달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기술적인 우위를 점유하려고 하지 말자! 

   기술적인 부분은 사실 배우고 공부하면 금방 메울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다만 내가 모자란 부분에 대해 빨리 파악을하고 빠르게 배우고 공부할 몸과 마음을 항상 준비하자.

 

3. 믿음이 가는 개발자가 되자.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믿음을 주는 개발자가 되자.

   결과로 애기하는 개발자 되기 위해 항상 테스트하고 또 테스트하고 또 테스트하자 .

   공부와 테스트와 결과로 믿음이 가는 개발자가 되자.

 

이정도가 항상 내가 생각하는 스스로 되고자 하는 개발자의 모습인것 같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0) 2020.11.06